테크 정보/[IT] 스마트폰

LG Rainbow 레인보우 유출 기반으로 만들어 본 렌더, 확인된 스펙은?

'1231 2021. 5. 9. 20:42
반응형


예년 같았으면 LG전자도 삼성전자의 S 시리즈에 맞춰서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하고도 실사용 리뷰가 돌아다녀야 하지만, 지난 1월 사업 재검토에 들어갔고 곧이어 4월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선언하면서 공개는 물론 시중에서도 만나보지 못할 것으로 기정사실화된 LG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레인보우를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사업 철수 전 소식

 

출시 전 국내 기사를 통해 LG 벨벳의 후속 모델을 외주 생산, 즉 ODM 방식을 이용한다고 한차례 언급했었습니다. LG전자는 2020년도부터 펫 네임 전략과 라인업 구분을 일반적인 바형 스마트폰은 유니버셜(Universal), 특수 폼팩터는 익스플로러(Explorer)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레인보우는 바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벨벳의 후속을 레인보우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통신사 전산을 통해 LM-V700N(레인보우의 모델명)이 등록되었음이 확인되었고, 펫네임인 LG Rainbow도 확인되었습니다.

이 밖에 "128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사업 철수 후

 

사업 철수 후 모습을 아예 감출 거라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커뮤니티 카페 한 회원을 통해서 레인보우의 후면이 유출되었습니다.

추가로 "중앙 펀치 홀 디스플레이", "120hz 고 주사율 디스플레이"가 확인됩니다.

 

 

4월 중순 LGE(LG전자) LM-V700 모델명의 긱벤치 자료가 공개되면서 일부 스펙이 확실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88" , "8GB 메모리"

 


VELVET 2 PRO ?

5월 3일 LM-V700N의 블루투스 인증 현황이 등장했습니다. 단 자료에서는 이전에 예상하던 Rainbow를 찾아볼 수가 없는데요? 반대로 VELVET 2 PRO라는 제품명만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사업 정책이 한 번 더 변동이 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LG전자는 벨벳을 브랜드화 시키고 "VELVET 2"를 예정대로 ODM 제작하여 메인스트림급 포지션에 안착시키고 레인보우 프로젝트를 VELVET 2 PRO로 만들어 하이엔드 포지션에 안착시키려는 목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유출 기반으로 만들어본 Front, Back

 

모든 이미지는 루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루머 기반인 만큼 다른 오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2차 배포는 절대 금지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만들었으나, 유출 사진의 색상이 주황빛이 돌았기 때문에

골드 색상의 느낌도 추가해봤습니다.

 

 

전원 및 볼륨 버튼의 경우 초음파+압력 센서로 작동하기 때문에

물리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밖에 여태 근접/조도 센서를 화면 아래로 집어넣은 기기가 없었기 때문에 베젤 상단에 위치시켰으며 (투과율)

상/하단의 베젤도 균형 있게 제작했습니다.

 

전체적인 기기 비율은 20.5:9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20.5:9 비율의 도화지와 카메라, LED 플래시, LG 로고 위치를 대략적으로 표기

 

 

카메라 레이아웃 생성

(최상단 메인 카메라의 사이즈가 조금 더 크기 때문에 더 크게 제작)

(즉, 메인 카메라의 센서와 렌즈 구경이 크다는 얘기로 서브 카메라와의 간격을 더 넓게 유지)

 

 

안테나 라인 생성

 


1차 검수 후 자잘한 수정

 

 

프레임 질감 처리

 

 

백글라스 질감 처리

 

 

Back 완성

 

 

Front도 같은 방식으로 제작

 

 

프레임 및 베이스 생성

 

 

1차 완성

 

 

상단 : 초광각 카메라 (내부에 볼록 렌즈 추가) 완성

하단 : 포인트 링 사이즈를 줄여서 메인 카메라 겸 망원 카메라(예측) 완성

 


 

반응형